default_top_notch
default_news_top
default_news_ad1
default_nd_ad1

가락공판장, 중증장애인 채용에 앞장

기사승인 2019.11.13  14:54:35

공유
default_news_ad2

- -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연계 장애인 1명 정직원 채용

하남시 덕풍동에 자리한 가락공판장 미사점은 중증장애인인 정남일씨가 근무하고 있는 일터이다. 이곳에서 정남일씨는 하남시장애인복지관 현장중심 직업재활센터의 연계를 통해 마트 상품진열 업무를 맡고 있다.

정남일씨는 가락공판장에서 약 2개월가량 맞춤훈련을 거쳤고 10월부터 정직원으로 채용됐다. 처음에는 낯선 환경, 새로운 직무 때문에 적응하는데 어려움이 있었지만 가락공판장 직원들의 도움 속에서 잘 적응할 수 있었다.

현장중심 직업훈련은 중증장애인이 직업재활서비스 기관이나 시설이 아닌 일반사업체 현장에서 직업훈련을 받고, 이를 통해 고용으로 이어지도록 하는 것이 핵심이다. 중증장애인에게는 일자리 제공, 사업체에는 훈련 후 고용하게 되어 안정적으로 장애인을 고용할 수 있다는 점에서 서로에게 좋다는 점이 있다. 하남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 2019년부터 한국장애인개발원에서 사업을 위탁받아 수행하고 있다.

가락공판장 현태복 대표는 “이번 장애인 고용으로 하남시 지역 장애인의 고용에 앞장설 수 있어서 기쁘다. 앞으로도 하남시장애인복지관과 연계하여 하남시 장애인의 일자리 제공할 수 있도록 지속적으로 노력하겠다.”고 밝혔다.

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 2018년 3월 28일 개관하여 장애인의 전인적 재활을 위한 상담, 치료, 교육, 직업훈련, 평생교육, 주간보호 등 생애주기별 전문적 서비스를 제공하고 있는 장애인 지역사회재활시설로서, 하남시 장애인 복지 증진 및 향상을 위해 노력하고 있다.

자세한 내용은 하남시장애인복지관 홈페이지(http://www.hanamrehab.or.kr) 및 대표 전화(031-794-2266)를 통해 문의할 수 있다.

 

하광뉴스 hanam2020@naver.com

<저작권자 © 하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>
default_news_ad5
default_side_ad1
default_nd_ad2

인기기사

default_side_ad2

포토

1 2 3
set_P1
default_side_ad3

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

default_side_ad4
default_nd_ad6
default_news_bottom
default_nd_ad4
default_bottom
#top
default_bottom_notch